Untitled Document
 
 
 
작성일 : 18-05-10 15:19
GMAT/GRE 가 먼저인가 TOEFL이 먼저인가?
 글쓴이 : SPG
조회 : 5,096  

어떻게 보면 이런 문제는 매우 간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기 스스로 판단하건데, 아니면 서점에 가서 (책은 무조건 사지는 마십시오. 일단 서점에서 무료로 보고 어떤 시험으로 할지도 정해야 하니까요), GRE/GMAT 책을 보고 문제를 한두시간 풀어보십시오. 그런 다음에 곰곰히 생각해 보십시오. 그리고 자신의 토플 및 IELTS 나 TOEIC 시험등도 같이 점검해 보십시오. 스스로 판단하기 어렵다면 전문가의 진단을 받으십시오. SPG 에서는 이런 절차를 무료로 다 상담해 드립니다.


1) 만일 GRE/GMAT 시험을 바로 공부할 수 없는 경우라면, 당연히 토플부터 학습을 하여야 합니다. 이런경우도 무조건 토플학원에 가서 종합반을 수강해서 많은 시간을 지칠정도로 허비하는 것은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우선 Speaking과 Listening은 어느정도 장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이중 Listening은 혼자서 해결 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Reading 과 Writing 학습을 먼저 해보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필요시 Reading 이나 Writing 단과반을 수강하면서, 집에서 자습으로 Listening 공부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후, Reading과 LIstening 공부가 어느정도 되었다고 판단하면, Speaking은 사실 혼자시 진행 하기 어렵습니다. 이건 꼭 학원이나 별도의 선생님에게 Tutoring 을 받는게 좋습니다.


2) GRE/GMAT 을 바로 공부할 수 있나는 판단이 선다면, 우선 GRE와 GMAT중 어떤 공부가 맞을지 고민해 봐야 하는데 이에 대해서는 기존에 저희 사이트에 자세히 이런 내용을 설명해 드렸습니다만, 본인이 시간을 들여서 하면 성과가 확실할 공부를 하는게 좋겠습니다. 저는 자기가 노력형이라면 GRE가 좋을 것 같고, 본인이 논리적 수학시험에 강하다면 GMAT을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GMAT이 아무래도 시간은 적게 걸리지만, GRE는 GMAT보다 노력동원고 시간에 대한 성과가 비교적 무난한게 장점입니다.


결론적으로 GMAT/GRE를 먼저 할 거냐 TOEFL 을 먼저 할 것이냐는 사실 냉정하고 정확하게 판단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만일 혼자서 스스로 판단하기 어렵다는, 가급적 전문가의 코치를 받도록 하십시오. SPG가 무료로 여러분을 돕겠습니다.


최근에 탑스쿨 진학을 원하시는 분들 중에서 GMAT이나 GRE 성적은 충분한데 토플 성적 특히 Speaking 과 Writing 이 점수가 부족하여 좌절되는 경우를 매우 흔하게 보고 있습니다. 특히 주립대학은 Toefl에 대한 minium requirement가 있습니다. 거의 100점 수준인데요. 이정도 점수가 안나온다면 아무리 GMAT이나 GRE 성적이 높아도 좋은 학교에 진학이 좌절 될 경우가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보다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질문은 카카오톡 아이디 spgmba007이나 김진홍대표 010 3490 2601로 직접 문의 하여 주십시오.